Pycharm에서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ㅇㅇㅇ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

Pycharm에서 라이브러리가 불러와 지지 않을 때 해결 (이라고 생각됨)

1. 처음 Pycharm을 설치하고 그리드 월드 강화학습 예제를 실행시켰을 때 라이브러리들이 import 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numpy' (이와 같은 문구 다수)
이는 내가 인터프리터를 대강 설정해서 발생한 문제였다. 전에 만들어 두었던 가상환경 폴더에 예제 파일을 옮기고 실행시키니 PIL을 제외한 라이브러리들을 import할 수 있었다.

2. 가상환경에서 실생시켜도 PIL을 불러오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했다. 오류는 다음과 같다.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PIL'
PIL 실행을 위해서 cmd창에 'pip install'을 이용하여 PIL, Pillow 설치도 시도해보았으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위와 같은 문제는 다음과 같이 해결했다.
Pycharm의 settings에 있는 'Project Interpreter'에 들어가보면 내가 설정해둔 인터프리터에 원하는 라이브러리들을 설치할 수 있다. 물론 설치된 목록확인도 가능하다.
 위 방법을 이용하여 Pillow와 Pillow-PIL을 설치했더니 파일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 나름대로의 해결책이라 생각되어 기록을 남겨두었습니다. 혹시 오류가 있다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로봇의 작업영역(Workspace)

Semicolon ; 이 함수 정의에서 나타내는 의미